배너 닫기
> 회원이용약관
회원이용약관

렙타일베이 온라인 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렙타일베이(이하 "당사"라고 한다.)가 인터넷사이트(http://www.reptilebay.co.kr 이하 “렙타일베이 사이트”라고 한다)를 통하여 제공하는 경매서비스, 쇼핑몰서비스, 정보서비스, 기획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한다.) 등과 관련하여 당사와 회원 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이용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  당사는 이 약관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와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가 제공되는 렙타일베이 사이트 화면에 게시한다.
  •  당사가 이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위 ①항의 방법으로 공지한다.
  •  이 약관은 당사와 회원 간에 성립되는 서비스 이용계약의 기본약정이다.
  •  당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한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는다. 개별약관의 변경에 관해서는 위 ②항을 준용한다.

제3조 (관련 법령과의 관계)

  •  이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부가가치세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한다.

② 회원은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예시: 상품인도서, 표시광고, 청약철회, 배송 등 통신판매에 관한 규정), 전자거래기본법(예시: 소비자보호에 관한 규정), 소비자보호법(예시: 사업자의 의무에 관한 규정),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예시: 물품 상세설명에 관련한 표시, 기재사항),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관한 법률(예시: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규정) 등 관련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관련 법령 위반에 대한 면책을 주장할 수 없다.

제4조 (서비스의 종류)

당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다.

  •  경매 및 쇼핑몰서비스 : 당사가 렙타일베이 사이트를 통하여 회원 상호간에 물품 매매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는 사이버 거래장소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한다.
  •  정보서비스: 경매 및 쇼핑몰 서비스이외에 당사가 렙타일베이 사이트를 통하여 회원에게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정보서비스, 뉴스 등의 인터넷서비스를 말한다.
  •  기획서비스 : 당사가 기획하여 진행하는 모든 경매 및 판매 등의 서비스를 말한다.
  •  기타서비스 : 기타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제5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1. 회원 : 이 약관을 승인하고 당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한다.

2.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당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영문, 숫자 조합)

3. 비밀번호(password) :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당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4. 판매자 : 물품을 판매할 의사로 해당 물품을 당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등록한 회원을 말한다.

5. 구매자 : 경매물품을 낙찰받은 회원 및 쇼핑몰에서 상품을 주문한 회원을 말한다.

6. 입찰 : 경매물품을 구매하기 위하여 원하는 매수가격을 제출하는 행위를 말한다.

7. 자동입찰 : 입찰폭 이상의 금액을 기입하여 입찰에 응하면 자동입찰이 가능하다. 자동입찰은 해당 경매의 입찰가가 최초에 입력한 입찰가가 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입찰가가 자동 조정되는 시스템이다. 자동입찰을 하면 직접적인 응찰이 없어도 다른 입찰자가 입찰했을 시에 프로그램상 자동으로 입찰이 가능하다. 동일한 입찰가격의 경우는 먼저 자동입찰에 참여한 입찰자에게 낙찰된다.

8. 낙찰 : 입찰에 의하여 경매물품의 거래가 성립되는 것을 말한다.

9. 일반경매(최고가 경매): 자동입찰 없이 입찰단위 순으로 경매를 진행할 경우, 최고가격을 입찰한 입찰자에게 낙찰이 이루어지는 경매방식을 말한다.

10. 매매보호서비스 : 당사가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 상호간에 이루어지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물품대금의 입출금을 중개할 목적으로 마련한 절차를 말한다.

11. 현장결제 : 매매보호서비스를 통하지 않고 판매자와 구매자가 직접 물품대금을 주고받는 행위를 말한다.

12. 마이페이지 : 당사가 각 회원에 대한 판매정보, 구매정보, 신용도, 회원정보 등 회원의 경매몰, 쇼핑몰 기록을 모아 각 회원이 경매 및 쇼핑몰 서비스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하기 위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화면을 말한다.

13. 즉시구매 : 판매자가 물품 등록 시 선택가능한 사항이며, 설정해 놓은 금액에 해당 물품을 경매기간과 상관없이, 장바구니에 담아서 주문하는 절차 없이 바로 구매할 수 있는 것을 말한다.

14. 판매거부 : 아래의 경우 판매거부로 처리된다.

가. 판매자가 경매기간 중 경매를 철회하거나, 쇼핑몰에서 상품등록 기간 중에 상품등록을 철회하는 경우.

나. 판매자가 경매에서 낙찰이 된 이후 또는 쇼핑몰에서 주문을 받은 후, 해당 물품의 판매를 거부하는 경우.

다. 구매자의 물품대금 입금확인 일을 포함하여 6일(토,일 및 공휴일 포함)이 경과하도록 발송표시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15. 반품 : 구매자가 낙찰품을 수령한 후 수령물품이 물품설명과 상이하거나 물품 이미지와 다를 경우, 혹은 단순 변심에 의해서 수령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 철회하는 경우를 말한다.

16. 미입금 : 구매자가 낙찰(주문)후 낙찰일을 포함하여 7일(토,일 및 공휴일포함)이내에 입금을 하지 않는 경우.

17. 구매거부 : 구매자가 낙찰(주문)후 낙찰일을 포함하여 7일(토,일 및 공휴일포함)이내에 입금을 하지 않는 의사를 표명하는 경우를 말한다.

18. 미정산 : 미입금(구매거부), 반품(판매자), 반품(구매자), 판매거부를 말한다.

19. 경매(쇼핑)보류/중지 : 특정상품의 경우, 경매(쇼핑몰)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당사에서 경매(쇼핑)진행을 잠정적으로 중단하는 것을 말한다.

20. 경매(쇼핑)사고 : 불가항력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약관 위반사항이 있거나, 경매(쇼핑)가 정상적으로 정산되지 못하는 모든 경우를 말한다.

21. 경매(쇼핑)취소 : 등록되어 경매(쇼핑)가 진행되고 있는 상품을 당사에서 임의로 삭제 내지 영구 중지/보류 시키는 것을 말한다.

22. 카테고리별 부적합물 등록 : 잘못된 카테고리 선정, 진위여부 및 기타 시각차가 있을 수 있는 상품등록으로 원만한 거래를 담보할 수 없는 등록행위를 말한다.

23. 사고율 : 정산금액과 본인실책 경매사고(구매자-미입금, 실책구매거부, 실책반품/판매자-판매거부, 실책반품, 실책구매거부) 금액과의 비율을 말한다.

24. 정산률 : 정산금액과 모든 경매사고(미입금, 구매거부, 판매거부, 반품) 금액과의 비율을 말한다.

25. 낙찰률 : 낙찰건수와 등록건수 비율을 말한다.

26. 일반회원 : 당사 약관 제 9조 ②항 절차 후 구매 및 입찰이 가능한 회원 등급을 말한다.

27. 대기회원 : 당사 약관 제 9조 ②항 절차 전 상태로 구매, 판매 불가능한 회원 등급을 말한다.

28. 입점업체회원 : 당사 약관 제 9조 ②항 절차 후 구매, 입찰, 판매 가능한 회원 등급을 말한다.

 

28. 자동구매확인 : 당사에서 조회되는 기간을 기준으로 일정기간 내 미수령신고시 자동적으로 임의구매 확인되는 절차를 말한다.

29. 미구매신고 : 자동구매 확인 전 당사 관련 페이지상의 시스템을 통해 수령하지 않은 부분을 표명하는 절차를 말한다.

30. 가장입찰 : 낙찰가를 높이기 위해 가격을 조장하는 행위를 말한다.

31. 특수노출경매 : 추천경매, 인기경매, 메인배너광고, 기획경매 등 당사가 제공하는 특별 노출 서비스를 말한다.

32. 불공정 및 기타사유 : 무서류 국제멸종위기종 거래, 가장입찰, 직거래 유도 및 유도문구의 사용, 연락처 기재, 가격흥정, 허위정보기재, 가장매매 등 회원간 안전거래를 방해하는 행위를 지칭한다. 

33. 인적정보동일 : 이미 가입된 회원과 유무선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IP주소 등 개인정보가 동일한 경우를 지칭한다.
34. “회원인증”이란 “회사”가 정하는 인증절차를 통하여 “가입고객”이 “회원”임을 인증하는 절차를 말한다.
35. “휴대폰인증”이란 “모바일 기기”을 통해 “회원인증”을 진행하는 “가입고객”이 “모바일 기기”의 명의자 및 소유주가 맞는지 확인을 하는 인증절차를 말한다.
36. “모바일 기기”란 이동통신망을 이용할 수 있는 휴대폰,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의 기기를 통칭하여 말한다.

② 위 ①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한다.

제6조 서비스의 성질과 목적

당사는 회원 각자의 자기결정에 의하여 회원 상호간에 매매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이버 거래장소(marketplace)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며, 회원 간 거래의 안전성 및 신뢰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만을 제공한다. 회원 간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은 거래당사자인 회원들 스스로가 부담하여야 한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7조 (이용계약)

  •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한다.)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당사가 승낙함으로서 성립한다. 당사는 이용승낙의 의사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 또는 기타 방법으로 이용 신청자에게 통지한다.
  •  아이디(ID)는 실명 1인당 1개만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은 아이디(ID) 단위로 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제8조 (이용신청)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아래 사항을 당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가입 신청양식에 따라 사실만을 기재하여야 한다. 가입 신청 시 기재사항은 이용신청자가 개인 또는 사업자인지 여부에 따라 구분된다.

① 개인회원의 경우 필수 기재항목

1.아이디(ID) 2.성명 3.비밀번호(Password) 4.주소 5.전화번호(휴대폰) 6.e-mail 주소

② 사업자회원의 경우 필수 기재항목

1.아이디(ID) 2.성명 3.비밀번호(Password) 4.주소 5.전화번호(휴대폰) 6.사업자등록번호

제9조 (이용신청의 승낙)

  •  당사는 이용신청자가 제8조에서 정한 필수 기재항목을 정확하게 기재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경우에는 이 약관에 규정된 실명 확인절차 등을 거쳐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  당사는 개인회원 가입신청의 경우 법령에 따라 이용 가능한 신용정보업자 또는 신용정보 집중기관을 통하여 실명인증 뿐만 아니라 핸드폰 번호와 성명의 일치 여부도 확인함으로써 실명확인 절차를 거칠 수 있다.

③ 당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다.

1. 당사의 실명 확인절차에서 실명 가입신청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2.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고유 식별코드가 동일한 경우.

3. 이 약관에 기하여 당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한 전(前)회원이 재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4. 이 약관에 기하여 당사로부터 회원자격 제한조치를 받은 회원이 이용제한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5. 가입신청시 기재하여야 할 필수기재항목에 허위사실을 기재한 경우.

6. 기타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7. 이미 가입회원과 인적정보(유무선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IP주소 등)가 동일한 경우.

8. 14세 미만으로 보호자의 동의가 없는 경우.

④ 당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이 경우, 당사는 이용 신청자에게 승낙유보의 사유, 승낙 가능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 요청정보 내지 자료 등 기타 승낙유보와 관련된 사항을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 등을 통하여 통지한다.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당사의 실명확인 절차에서 실명 가입신청 여부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4. 기타 당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10조 (이용계약의 종료)

① 회원 또는 당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②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당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구매 또는 판매중인 경매절차를 경매 규정에 따라 정산해야 한다. 이 경우 경매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한다.

2.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당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된다.

3.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 가입절차와 관련 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다.

4. 회원 탈퇴 후 개인 정보관리

가. 개인정보관리

탈퇴 후 개인정보 삭제는 거래내역이 있는 경우와 없는 경우로 구분된다.

㈀ 거래내역이 없는 경우

- 탈퇴일로 부터 6개월 이후 아이디(ID)를 제외한 모든 개인정보가 삭제된다.

㈁ 거래내역이 있는 경우

- 개인정보(이름, 거래정보, 결제정보, 신용도)는 향후 5년간 보관된다.

나. 재가입 및 아이디사용

㈀ 탈퇴 후 6개월 이전 재가입이 불가하다.

㈁ 탈퇴전 사용하던 기존 아이디(ID)는 사용할 수 없다.

㈂ 신규 아이디로만 신청할 수 있다.

㈃ 기존 거래내역은 재가입 이후 당사 이용 시에 신용도 관리에 그대로 적용된다.

③ 당사의 해지

1. 당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이 경우 당사는 회원에게 e-mail,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한다. 단, 당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다.

가. 회원에게 제9조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계약의 승낙거부 사유가 있음이 확인 된 경우.

나. 회원이 이 약관 제20조에서 정하고 있는 매매 부적합 물품을 판매 등록하거나,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물품 거래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다. 회원이 당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라. 회원이 직거래유도, 현장결제 등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마. 회원이 실제로 물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의사 없이 물품등록을 한 경우(이하 "판매 가장등록"이라 한다). 또는 이를 알고 낙찰 받은 것으로 인정되는 경우.

사.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2. 이용계약은 당사의 해지의사가 회원에게 도달한 때에 종료되나,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의 오류로 인하여 당사가 해지의사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렙타일베이 사이트에 해지의사를 공지하는 때에 종료된다.

3. 당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당사는 별도의 통지 없이 해당 회원과 관련된 경매를 취소할 수 있다.

④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당사는 해당 회원과 상호 정산한다. 정산 후, 잔액이 있는 경우 당사는 해당 회원이 지정한 입금계좌로 그 금액을 즉시 송금하고, 그 반대의 경우에는 해당 회원은 당사에게 그 금액을 즉시 변제하여야 한다.

  •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한다.

제3장 회원정보의 수집과 보호

제11조 (회원정보의 수집과 보호)

  •  당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 외에도 수집목적 또는 이용목적을 밝혀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다. 이 경우, 당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수집에 대한 동의를 받는다.
  •  당사가 정보 수집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는 경우, 당사는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정보의 내용)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한다. 회원은 정보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다.
  •  회원은 당사에게 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사실대로 제공하여야 한다. 판매자의 경우 당사가 발행해야 하는 세금계산서 발급을 위해 부가가치세법 제32조, 개인정보 보호법 제24조의2,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에 의거하여 사업자등록번호(개인의 경우는 주민등록번호)를 수집하거나 보관할 수 있으나, 세금계산서 발급 이외에 어떠한 용도로도 일체 사용되지 않으며, 제3자에게 제공하지도 않는다.

④ 당사는 아이디(ID) 등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공개되는 정보를 제외하고는 당사가 수집한 회원정보를 정보 수집시에 밝힌 수집목적, 이용목적,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제공서비스의 확대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는다. 단,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한다.

1. 배송업체에게 배송업무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정보(성명, 주소, 연락처 등)를 알려주는 경우

2. 법령이 회원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3. 서비스를 통해 거래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경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A/S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단, 이 경우 당사는 해당 경매의 판매자와 구매자에 한하여 상대방 회원의 연락처 정보를 제공한다.)

⑤ 당사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연락처는 아래와 같다.

성명 : 강병진

전화 : 010-5184-8567

E-mail : desperado0729@gmail.com

  •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에 관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당사 또는 정보관리책임자에게 잘못된 정보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다. 당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 정정의 요청이 있는 경우, 그 오류가 시정될 때까지 당해 정보를 이용하지 않는다.
  •  당사는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최소한으로 한정하며, 당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부담한다.

⑧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당사는 당해 회원의 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단,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정보를 보관한다. 이 경우 당사는 보관하고 있는 회원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한다.

1. 상법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당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한다.

2. 서비스를 통하여 물품을 매매(등록, 낙찰을 포함)한 내역이 있는 회원에 대하여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당사는 위 ④항 3호에 기한 거래 당사자들에 대한 정보제공과 이 약관에 정한 제한을 의도적으로 회피하기 위한 임의 해지를 방지하기 위하여 이용계약 종료 후 6개월간 아이디(ID), 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배송관련주소, 대금송금계좌정보, 이 약관 제15조에서 정하고 있는 판매거부 또는 구매거부의 횟수, 직거래 유도행위의 횟수 등 최소한의 필요정보를 보관한다.

3. 당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당사로부터 이 약관 제15조에 정한 회원자격 정지조치를 받은 회원에 대해서는 재가입에 대한 승낙거부 사유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계약 종료 후 5년간 아이디(ID), 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주소, 해지와 회원자격 정지와 관련된 정보 등 최소한의 필요정보를 보관한다.

4. 기타 정보수집에 관한 동의를 받을 때, 보유기간을 명시한 경우에는 그 보유기간까지 회원정보를 보관한다.

⑧ 당사는 회원정보의 보호와 관리에 관한 개인정보 보호방침을 회원과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알 수 있도록 렙타일베이 사이트에 공개한다.

제12조 (회원정보의 변경)

  •  회원은 이용 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해당 사항을 수정해야 한다. 회원정보의 변경은 로그인을 한 후, 마이페이지 > 내 정보관리 > 회원 정보수정에서 변경할 수 있다. 단, 아이디(ID), 성명은 수정할 수 없음을 원칙으로 한다.
  •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을 수정하지 않음으로 발생한 각종 손해와 잘못된 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여야 한다.

제13조 (아이디(ID)의 관리)

①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 대여할 수 없다.

  •  당사의 행위에 의하지 아니한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한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한 책임을 당사가 부담하지 않는다.
  •  회원이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당사에게 통보하여야 하고, 당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한다.

제4장 서비스의 이용

제14조 (서비스 이용)

①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일반경매, 기획경매 등이 있으며,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은 변경될 수 있다.

  •  당사는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각 서비스의 특성, 절차 및 구매(낙찰)방법에 대한 사항을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지한다. 회원은 당사가 공지한 각 서비스 이용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충분히 이해하고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한다.
  •  회원은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통하여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고, 동 서비스를 이용하여 물품을 판매하거나 구매할 수 있다. 당사가 지정하는 서비스에 대해서는 판매자가 될 수 있는 자격요건이 설정될 수 있다. 당사는 이러한 이용 제한사항을 해당 서비스화면에서 공지한다.
  •  회원이 경매 서비스를 통하여 판매 또는 구매하는 경우, 반드시 당사가 마련한 매매보호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를 완료하여야 한다. 당사는 회원 간의 직거래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개입하지 않는다. 예외적으로 직거래가 허용되는 경우, 해당 서비스화면에서 그 사실을 공지한다.

제15조 (서비스 이용정지 및 회원의 신용도 관리)

① 당사는 서비스를 통한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위하여 일정한 경우 회원자격을 제한할 수 있다. 회원자격이 제한된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

② 회원자격의 정지 등

1. 판매거부, 미입금(구매거부), 반품

가. 상태의 상이판단 : 실제 상품상태와 상태설명과의 상이판단은 거래관행 내지 사회적 상당성의 범위 내에서 판단되며, 거래당사자간 상태의 상이에 대한 의견차가 계속될 때는 당사에서 상태의 상이여부를 최종 판단하게 된다. 이때 정당한 반품의 경우 신용도 반영이 이루어지지 않는다.

나. 당사는 거래당사자간의 구매거부, 반품 등에 대해서 쌍방 거래당사자에게 개진의 기회를 주고, 이를 바탕으로 한 [관리자의견]으로 최종 판단하며, 그 경매 사고 횟수에 따라 아래와 같은 제한을 부과한다. 다른 종류의 경매 및 쇼핑몰사고가 더해지는 경우 및 판매자와 구매자가 동일인인 경우, 경매 및 쇼핑몰사고는 병렬적으로 그 횟수가 더해지며, 그 중 중처벌 경매 및 쇼핑몰사고조항을 적용하는 것으로 한다.

2. 미정산 (미입금(구매거부), 반품(판매자), 반품(구매자), 판매거부)

가. 1건 : 경고조치가 이루어진다,

나. 2건 : 회원 등급을 ‘불량회원’으로 강등하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된다.

3. 직거래유도 문구 사용 및 현장결제 : 경매의 판매자 및 낙찰자는 방문수령시 경매대금을 현장에서 결제할 수 없고, 당사의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를 완료해야 한다.

가. 1건 : 경고 후 문구가 삭제되며, 문구 삭제가 불가능할 시는 물품을 삭제한다.

나. 2건 : 회원 아이디(ID) 사용을 임의 정지한다.

4. 개인광고 문구 사용 : 물품설명 외에는 광고문구로 간주한다. (단, 업체의 대외적 신용도를 위해 기존 업체에서 이용하는 로고를 등록하는 것은 예외로 한다.)

가. 1건 : 경고 후 문구가 삭제되며, 문구 삭제가 불가능할 시는 물품을 삭제한다.

나. 2건 : 회원 아이디(ID) 사용을 임의 정지할 수 있다.

5. 당사 약관에 반하는 문구 사용 금지 : 판매자가 임의로 당사 경매약관에 반하여 물품설명시 기술하는 내용으로, 약관에 반하는 부분은 모두 무효로 한다.

가. 1건 : 경고 후 문구가 삭제되며, 문구 삭제가 불가능할 시는 물품을 삭제한다.

나. 2건 : 회원 아이디(ID) 사용을 임의 정지할 수 있다.

6. 매매 부적합 등록

가. 1건 : 경고 후 등록물품을 삭제한다.

나. 2건 : 회원 아이디(ID) 사용을 임의 정지할 수 있다.

7. 무서류 사이테스종 거래 및 밀수개체 거래

가. 1건 : 회원 아이디(ID) 사용을 임의 정지할 수 있고, 관련 기관에 신고할 수 있다.

8. 신용도의 회복

당사는 회원의 신용도를 기준으로 미정산 건수의 차감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차감 기준은 최종 거래거부(경매/쇼핑몰사고)일자로부터 6개월 동안 경매/쇼핑몰사고가 없는 경우 1건이 대상이 된다.

9. 회원자격 제한조치의 해소

당사는 회원자격이 제한된 회원에 대해서도 해당 회원이 판매거부 또는 경매취소를 할 수밖에 없었던 사유를 소명하거나, 거래 상대방과의 합의가 있었음을 소명하는 경우 등에는 해당 회원의 신용점수 등 제반사정을 감안하여 거부(경매/쇼핑몰사고)횟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차감함으로써 회원자격 제한조치를 해소할 수 있다.

10. 회원자격 제한

위 조항에 의해서 사이트 이용이 제한되거나 복구되어도 해당회원의 전체 거래내역은 그대로 존재하며, 그 전체 거래내역은 해당 회원의 현재 신용도를 나타내는 것으로서, 당사는 이를 기준으로 항상 해당 회원의 거래 안전성 내지 신뢰성 여부를 판단할 수 있다.

11. 서비스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거래완료 내역이 없는 상태에도 당사는 임의로 해당 회원의 자격을 제한할 수 있다.

12. 당사는 사고율, 정산률, 낙찰률에 따라 해당 회원의 거래 안전성 내지 신뢰성 여부를 판단할 수 있으며 당사 임의로 해당 회원의 자격을 제한할 수 있다.

13. 인기경매, 추천경매, 메인배너, 기획서비스 등 특수 노출 서비스에서 거래사고가 발생될 경우, 당사는 실책이 있는 해당 회원의 거래 안전성 내지 신뢰성 여부를 판단할 수 있으며, 그 판단에 의해서 임의로 회원자격을 제한할 수 있다.

14. 불량회원 제한 해제(아이디(ID) 복구)

가. ‘불량회원’ 등급의 일반회원은 고객센터를 통해 낙찰대금 및 거래의 수수료를 납부하고 이용제한을 해제할 수 있다. ‘불량회원 제한 해제’는 1회까지 가능하고, 2회 이상 시 시장의 신뢰도와 안전성 보호를 위해 서비스 이용이 영구적으로 제한된다. 낙찰대금 및 거래수수료는 반드시 당사의 고객센터를 이용하여 상담 후 안내된 계좌번호로 입금하여야 하며, 당사에서 입금확인 후 복구된다. 입금신청 후 7일(토,일 및 공휴일 포함)이내에 입금을 하지 않으면 입금신청은 자동 취소된다.

나. ‘불량회원’ 등급의 입점업체회원은 고객센터를 통해 거래의 수수료를 납부하고 이용제한을 해제할 수 있다. ‘불량회원 제한 해제’는 1회까지 가능하고, 2회 이상 시 시장의 신뢰도와 안전성 보호를 위해 서비스 이용이 영구적으로 제한된다. 낙찰대금 및 거래수수료는 반드시 당사의 고객센터를 이용하여 상담 후 안내된 계좌번호로 입금하여야 하며, 당사에서 입금확인 후 복구된다. 입금신청 후 7일(토,일 및 공휴일 포함)이내에 입금을 하지 않으면 입금신청은 자동 취소된다.

15. 위 조항에 의거하여 원인제공자에게 1건의 제한조치가 발생되면 경고조치 단계를 통해 경고하고, 이후 렙타일베이 사이트 이용 중 추가 건이 발생하여 총 2회 이상 시 당사는 회원 아이디(ID) 사용을 임의 정지할 수 있고, 회복하기 위해서는 발생된 총 거래대금 혹은 거래 수수료를 당사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다만, 제15조 ②항 8호에 의거하여 신용도가 회복 될 경우에는 최초 발생했던 거래 수수료도 동반하여 차감된다.

16. 인적정보상 동일인이 있는 경우 동일인으로 제한된 회원의 거래 수수료를 모두 납부하여야 하며, 최종 사용자의 아이디(ID)만 복구된다.

③ 신규 등록 시 입력한 개인정보가 불확실할 경우와 회원과의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당사 임의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  신용평가제도

당사는 회원자격 정지제도와 별도로 경매 서비스의 신뢰성 향상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회원 신용평가제도를 운영한다. 신용도는 경매의 회원등급 자료로 활용된다.

  •  대기회원

회원 가입 후, 12개월 이상 거래내역이 없는 경우, 당사에서 임의로 대기회원으로 회원등급을 조정할 수 있다. 이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해제할 수 있다.

제16조 (당사의 책임 사항과 권한)

  •  당사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를 위한 온라인 거래 장소(marketplace)를 제공할 뿐이므로, 물품을 판매하거나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을 대리하지 않는다.
  • 당사는 경매 및 쇼핑몰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간의 판매 및 구매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개체의 상태,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부담해야 한다.
  •  당사는 회원이 게재하는 물품설명 등의 제반 정보를 통제하거나 제한하지 않는다. 다만, 회원이 게재한 정보의 내용이 타인의 명예, 권리를 침해하거나 법 규정을 위반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 당사는 이를 삭제할 수 있고, 경매취소(판매취소), 경매중지(판매중지),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④ 당사는 기획서비스의 경우 다음과 같은 책임 사항과 권한을 갖는다.

1. 당사는 예정 고지한 서비스 일정을 변경할 수 있다.

2. 해당 서비스 화면에 기재된 모프, 퀄리티, 크기 등 모든 내용은 당사의 의견일 뿐 절대적 사실이 아니다.

3. 위탁계약이 성립된 물품에 대하여 촬영된 개체 사진의 저작권은 당사가 가지며, 당사는 이를 렙타일베이 사이트와 관련 인쇄물 제작 및 지속적인 DB 구축, 유료 또는 무료 이용자 제공 등 당사의 목적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권리를 갖는다.

4. 개체의 진위시비, 거래의 불법성 시비 및 그에 준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당사는 위탁 계약된 물품을 출품하지 않을 수 있고, 출품하여 구매(낙찰)된 이후에도 구매(낙찰)를 취소할 수 있다. 이때 당사는 위탁자나 구매(낙찰)자에 대하여 원상회복 이외에 손해배상 등의 책임을 지지 않는다.

5. 당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된다. 이 경우 당사는 약관 제2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들에게 통지한다.

제17조 (매매보호서비스)

  •  당사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대금의 수령, 보관 및 송금업무로 이루어지는 매매보호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매매보호서비스는 당사의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도모하고 구매자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에서 제공하는 장치이며, 당사가 매매보호서비스를 통하여 판매자 또는 구매자를 대리, 대행하거나 그 이행을 보조하는 것은 아니다.
  •  회원이 매매보호서비스를 통하지 않는 현장결제를 유도하는 경우, 당사는 경매(판매)취소, 경매(판매)중지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  매매보호서비스의 일환으로 이루어지는 대금보관으로 인하여 당사 내지 당사가 지정하는 제3의 용역회사가 취득하는 이자 등은 서비스제공의 대가이므로 회원은 당사내지 당사가 지정하는 제3의 용역회사에 대하여 이자 등의 반환을 청구할 수 없다.
  •  당사가 제공하는 매매보호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한 모든 상황은 판매자와 구매자가 상호협의를 통해 해결하여야 한다.

제18조 (판매자 및 위탁자의 의무)

  •  판매자는 이 약관과 당사가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미리 공지하는 (개별)약관이 정하는 절차에 따라 판매물품의 등록, 경매 진행 과정의 관리, 낙찰자, 구매자에 대한 거래이행, 물품배송, 판매거부 또는 반품 등의 사후처리를 수행하여야 한다.
  •  판매자는 상품정보란의 [문의 게시판]을 통해서 입찰 및 구매회원의 질문에 성실히 응해야 한다.
  •  판매자는 입찰자의 입찰행위, 구매자의 구매행위가 허위 또는 부당한 경우에 그 행위의 취소를 관리자에게 요청할 수 있다.
  •  판매물품의 등록은 물품등록 서비스화면상의 등록양식에 따라야 하며, 물품등록 양식에 어긋난 등록이나 허위등록, 판매가장 등록 등에 대해서는 당사는 해당 물품을 삭제, 취소하거나 중개를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에 따른 모든 책임은 그러한 물품을 등록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한다.
  •  판매자는 물품등록시 현장결제를 유도하는 문구나 구매자의 정당한 권리(구매거부 등)를 제한하거나, 허위이거나, 기타 위법한 내용(문구, 사진 또는 설명을 포함)을 등록해서는 아니 되며, 스스로 또는 다른 회원을 통하여 고의로 입찰가를 조작하는 행위는 불가한다. 이를 위반한 경우, 당사는 관련 회원이나 해당 경매에 대하여 경매(쇼핑)취소, 경매(쇼핑)중지, 게시글 비공개 및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  당사가 온라인 거래장소(marketplace)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증진시키기 위하여 시행하는 이미지 감식작업의 결과에 따라서 서비스 물품의 카테고리 임의변경과 판매중지 및 노출을 임의로 제한할 수 있으며, 판매자는 이에 적극 협조하여야 한다.

⑦ 위탁자는 당사에 서비스를 위탁할 수 있다.

1. 다만 당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그 접수를 제한할 수 있다.

가. 작품의 진위여부에 관하여 시비의 우려가 있는 경우

나. 서비스의 특성에 맞지 않거나 서비스 물품으로 적합하지 않은 경우

다. 위탁자와 당사 간에 서비스 물품에 대한 시작가를 합의하지 못하는 경우

2. 위탁자는 물품위탁 시에 출품에 관련된 기본 경비(홍보비, 개체관리비 등)에 대한 부담은 없지만, 위탁자는 이외에 특별조치(사이테스 서류이전, 시설등록 등)가 필요하다고 인정되거나 개체의 치료가 필요할 경우, 특별조치비용과 치료비용을 지불하여야만 한다. 이와 관련해 유찰이 된 경우에도 사용된 비용은 위탁자에게 반환되지 않는다.

3. 위탁자는 다음 각 호의 의무와 책임을 진다.

가. 위탁자는 자신이 위탁하는 서비스 물품에 대하여 처분권한이 있어야 한다.

나. 위탁자는 위탁물품에 대하여 제3자가 유치권, 질권 등 기타 어떠한 권리도 가지지 아니함을 보증할 의무가 있다.

다. 위탁자는 판매(낙찰)와 동시에 위탁물품의 소유권이 구매자에게 이전됨을 보증할 책임이 있다.

라. 위탁개체를 당사에서 취급하지 않기로 하는 경우, 당사는 이 사실을 위탁자에 통보 하고 위탁자는 그 통보를 받은 후 7일 안에 개체를 인수해야 한다. 위탁자는 인수 지연 중에 발생하는 개체의 훼손, 분실 등에 대하여 당사에게 책임을 물을 수 없으며, 당사의 통보 후 7일 경과 후에는 당사 규정의 보관료가 징수된다.

마. 위탁자는 위탁개체가 야생동물보호법에 저촉되지 아니함을 보증하여야 한다. 위탁개체가 무서류 사이테스, 밀수, 장물 등 불법적인 개체임이 드러나는 경우 모든 민형사상 책임은 위탁자에게 있으며, 위탁자는 위탁대금 전액을 즉시 환급하여야 함은 물론 그로 인하여 당사가 입는 손해 일체를 배상하여야 한다.

4. 위탁계약서가 작성된 이후에는 위탁자는 위탁을 임의로 철회할 수 없으며, 부득이 철회를 하는 경우에는 위약벌로 위탁 수수료와 중개 수수료를 합한 금액의 2배를 철회 통지일을 포함하여 7일 이내에 당사에 납부하여야 한다(중개수수료는 시작가를 판매(낙찰)가격으로 본다). 또한 위탁자의 위탁 철회로 손해가 발생할 경우 당사는 위 위약벌 약정과 별개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

5. 위탁자는 판매되지 않은(유찰) 개체를 서비스종료일을 포함하여 7일 이내에 인수하여야 하고, 7일 경과 후에 발생된 손상에 대한 책임은 당사가 부담하지 않으며, 당사 규정의 보관료를 납부하여야 한다.

6. 위탁자는 스스로 또는 다른 회원을 통하여 고의로 입찰가를 조작하는 행위를 금한다. 이를 위반한 경우, 당사는 관련 회원이나 해당 서비스에 대하여 판매취소, 판매중지, 게시글 비공개 및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제19조 (판매의 등록)

① 등록방법

1. 판매자는 판매개체의 등록 시 다음과 같은 사항을 정확하게 기재하여야 한다.

가. 판매수량 : 판매수량에는 판매하고자 하는 개체의 수량을 기재하여야 한다.

나. 경매(쇼핑몰) 시작가 : 경매(쇼핑몰) 시작가는 등록개체의 판매하고자 하는 단가를 기재하되, 당사 시스템에 지정한 시작가와 입찰 단위로 설정할 수 있다.

다. 개체의 상세정보 : 개체에 대한 상세정보는 사실대로 기재하여야 한다. 허위 또는 과장 정보를 기재한 경우, 모순되는 내용의 정보가 기재되어 있는 경우, 당사는 해당 경매를 취소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으며, 해당 판매자 회원은 불공정 경매를 조장한 것으로 간주 되어 회원자격이 제한될 수 있다. 이 경우 취소 또는 중지된 경매에 관한 등록수수료 및 유료부가서비스 수수료는 환불되지 않으며, 경매의 취소 또는 중지로 인한 모든 위험과 책임은 판매등록한 해당 회원이 부담해야 하며, 구매자로부터 정당한 반품의 원인이 된다. 경매가 취소되거나 중지되면, 당사는 서비스 화면 또는 e-mail, 쪽지 등의 방법을 통하여 해당 판매자와 입찰자에게 그러한 사실을 통지한다.

라. 판매 가능지역 : 판매 가능지역은 배송 가능한 지역을 선택해야 한다.

마. 결제정보 : 판매자는 구매자가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결제방법을 명확히 기재하여야 한다.

바. 운송료 : 운송료는 판매자 또는 구매자 부담 2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여야 한다. 운송료가 구매자부담일 경우 배송방법과 배송비를 기재하여야 한다. 당사에서는 운송료 부분(발송, 반송)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사. 즉시구매 : 즉시구매란 판매자가 개체를 등록할 때의 선택사항이며, 설정해 놓은 금액에 해당개체를 경매기간과 상관없이 바로 구매할 수 있는 것을 말한다. 판매자가 개체등록시 즉시구매를 선택할 경우, 경매기간이 남아 있어도 구매자가 즉시경매를 신청할 경우 경매는 조기에 마감된다.

2. 판매자는 등록개체에 특별한 거래조건이 있거나 추가되는 비용이 있는 경우, 이를 구매자가 알 수 있도록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한다. 단, 이러한 특별한 거래조건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혹은 당사가 정한 거래조건에 기반해야 한다.

3. 경매등록 이후 즉시 경매가 시작되며, 상품등록 후 입찰 전에는 모든 등록사항에 대해 판매자가 직접 수정이 가능하나, 입찰이 1건이라도 발생할 경우 경매 부정행위 방지를 위해 어떠한 정보도 수정할 수 없다.

② 부가서비스의 이용

1. 판매자는 물품등록시 등록물품에 대한 광고의 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당사가 제공하는 부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부가서비스에는 유료 부가서비스와 무료 부가서비스가 있다.

2. 부가서비스의 내용과 이용절차는 별도의 서비스 화면에 게재한다. 부가서비스의 종류나 내용, 이용료는 변경될 수 있다.

③ 이미지 저작권

당사에서 온라인으로 판매자 등이 제공하는 서비스상의 물품 이미지와 물품설명은 지속적인 DB구축과 당사 내에서의 유료 또는 무료 이용자 제공 등에 사용할 권리를 갖는다. 판매자가 등록한 이미지를 당사 이외의 개인 혹은 단체가 도용할 경우 당사는 이에 대해 책임이 없으며, 도용한 당사자가 그에 따른 불이익을 감수한다.

제20조 (분양 및 판매 부적합)

① 서비스와 관련하여 등록된 개체 혹은 물품이 온라인상에서의 매매, 유통에 적합하지 않은 경우에는 해당 경매 및 분양행위를 삭제, 취소하거나 중지할 수 있다.

1. 분양 및 판매 불가

관련법령 또는 사회통념상 분양 또는 유통이 불가한 개체 혹은 물품을 말한다. 아래는 분양불가 개체의 예시이므로 그 외의 개체 및 물품도 분양불가에 해당될 수 있다.

(예시)

(ㄱ) 불법밀수개체 : 정식 수입 절차를 밟지 아니하고 국내에 불법으로 반입되어 유통하는 개체

(ㄴ) 현행법상 개인 사육이 불가능한 맹독종 (뱀, 전갈 등)

(ㄷ) 무서류 사이테스종 : 국제멸종위기종으로 등록되어 분양 및 유통에 관련 서류가 반드시 필요한 개체임에도 관련 서류가 존재하지 않은 경우

(ㄹ) 통신판매로 유통, 판매가 금지된 물품

(ㅁ) 각종 질병이 발생한 개체

(ㅂ) 관계기관에 허가 또는 신고된 사항과 다른 명칭, 종명으로 거래되는 개체, 이외 관계법상 수입/생산/판매/유통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개체 등

(ㅅ) 의약품, 주류, 담배, 주식 등

(ㅇ) 구매자의 정당한 반품권을 제한, 거부할 것이 명시된 개체 혹은 물품

 

2. 분양 및 판매 제한

개체 및 물품 자체는 하자가 없으나 판매 및 분양에 관한 법적 제한으로 인해 일정한 장소 또는 사람에게 판매, 분양할 수 없는 물품 및 개체, 소비자의 정당한 권익을 침해할 우려가 예상 되는 물품, 원활한 경매진행을 방해하는 물품, 기타 당사에 의하여 매매가 제한되는 물품을 포함한다. 아래는 매매제한물품에 관한 예시이므로 그 외의 물품도 매매 제한물품에 해당될 수 있다.

(예시)

(ㄱ) 성인용품

(ㄴ) 경매방식 부적합물품 (현장결제 유도문구나 자신의 홈페이지 주소가 기록, 링크된 게시물, 할부판매를 표시한 물품, 최종입찰가가 특정낙찰가에 도달하지 않은 경우 판매거부를 표시한 물품, 역경매 등)

(ㄷ) 해킹관련 자료(프로그램, 서적, 기타 문서 등)

(ㄹ) 판매목적이 아니라고 판단되는 개체 및 물품

(ㅁ) 스팸행위(등록 물품명에 직접적인 상관이 없는 어휘를 무차별적으로 삽입하여 구매자의 관심을 유도하거나 검색 등을 방해하는 행위 포함) 등을 통하여 구매자의 물품검색, 경매 및 판매행위을 방해할 우려가 있는 물품

(ㅂ) 렙타일베이 사이트의 개설목적에 해당되지 않는 물품 및 개체 (개, 고양이, 햄스터, 소, 돼지 등 반려동물 및 가축으로 정의하는 동물)

(ㅅ) 당사가 경매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제공한 기능을 악용, 오용하여 등록된 물품 및 개체

(ㅇ) 판매의사 없이 홍보, 광고를 목적으로 등록된 물품 및 개체

(ㅈ) 그 밖에 표시, 광고, 유통, 판매 등 관련법령에 저촉되는 물품 및 개체

3. 당사 이미지 감정의견 또는 당사 112 신고를 통해 카테고리별 부적합물로 판단될 시 당사는 직권으로 카테고리 이동 또는 삭제할 수 있다. 해당 기준에 따른 내용은 고객센터, 공지 사항 또는 상품페이지 등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게재한다.

4. 당사는 매매 부적합 물품에 해당되는 물품의 구체적인 종류와 내용을 별도의 서비스화면에 게재할 수 있으며, 이를 임의로 추가, 변경할 수 있다.

② 매매 부적합 물품의 등록을 이유로 경매 및 판매행위가 삭제, 취소되거나 중지된 경우, 그 등록에 사용된 등록수수료 및 유료부가서비스 수수료는 환불되지 않으며, 판매자는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도록 회원자격이 제한될 수 있다.

③ 매매&l

메인페이지로
무통장입금계좌
평일 10:00 ~ 17:00
토/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문의전화 070-8983-9418
고객센터
공지사항
설문조사
서비스 만족도 조사
상호명 : 렙타일베이 Reptilebay | 대표자 : 강병진 | 사업자등록번호: 303-13-63020
등록일 : 2024.02.26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24-대전서구-0606 | 주소 : 대전광역시 서구 도솔로 451 아크로빌 304
대표전화 : 070-8983-9418 | Hosting by CGIMALL
Copyright 2024 렙타일베이 ReptileBay All rights reserved.
CGIMALL